방송국 스튜디오
자유게시판
-
결혼전에 반드시 파트너에게 물어봐야 할 7가지 질문들
1
한여리(@bobos123)2017-12-19 16:31:58
추천하는 글 : 커플이라면 알아둘 연애 징크스 5가지
1. 양육 결혼에 있어서 가장 먼저 생각해야할 큰 문제는 바로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아이를 낳을 것인지 혹은 낳지 않고 둘만의 생활을 할 것인지, 낳게 된다면 어느 시기쯤 몇 명을 원하는지, 아이는 누가 돌볼 것이며 어떻게 교육할 것인지, 성별에 있어서는 평등한지 등등 가치관에 따라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에 서로의 생각을 알아보고 맞추어 가는 것이 좋습니다. 2. 가사분담 집안일을 하는 것도 결혼 생활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입니다. 가사분담을 따로 하지 않고 집안일을 하게 되면 불만이 생길 수 있지만 가사분담을 하게 되면 서로의 역할이 정해져 책임감이 생기게 되기 때문에 조금 더 원활한 결혼 생활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옛날에는 주로 여성이 집안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맞벌이 부부가 늘어나고 여성 가장의 경우도 볼 수 있을 만큼 여성의 사회 진출을 더욱 늘어가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사분담은 공평하게 이루어져야 하며 책임감이 따라야 합니다. 3. 경제 연애를 할 때에는 서로에 대한 마음이 큰 비중을 차지하지만 결혼 후에는 경제적인 사항도 굉장히 중요합니다. 경제 관념이 다르거나 숨겨두었던 빚이 있다면 결혼 후 돈 문제로 인한 다툼이 생겨 관계가 틀어지는 상황까지 생길 수 있습니다. 현재 빚이 있는지 있다면 얼마가 있는지, 경제권은 주로 누가 맡을 것인지, 연봉은 어느 정도인지, 가계부는 쓸 것인지, 은행예금은 각각 따로 관리할 것인지 같이 할 것인지, 쇼핑은 어느정도 하는지, 돈을 주로 어디에 사용하는지 등등 미리 알아 두는 것이 서로의 신뢰와 관계에 있어서 중요합니다. 4. 혼자만의 시간 결혼 후에 어떤 것이든 함께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는 반면 혼자만의 시간도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도 가치관이 다 다르기 때문에 서로의 생각에 어느정도 존중해 줄 수 있어야 합니다.
추천하는 글 : 아름다운 사랑의 명언
결혼 후에도 포기하지 못할 취미 혹은 습관이 있는지, 혼자만의 시간을 갖고 싶을 때는 언제 인지 얼만큼의 시간이 필요한지, 또 하고싶은 일에 대해 믿고 지원해줄 수 있는지 등등 결혼전에 미리 알아 두고 합의해야 서로의 마음을 상하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5. 인격 물론 연애를 오래 한 사이라면 파트너의 성격은 어느정도는 알고 있겠지만 이 성격 하나만으로도 결혼생활이 크게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할 것 중 하나입니다. 부모님이나 친구들, 지인을 존중할 줄 아는 사람인지, 서로의 가족으로 인해 불쾌한 일이 생겼을 경우 어떻게 대처할 것인지 등등 나와는 너무나 사이가 좋지만 자신의 주변 사람들에게 하는 행동이 좋지 않다면 크게 틀어질 수 있으니 신경 써야 하는 부분입니다. 6. 종교 종교적인 부분이 같다면 괜찮지만 크게 다르다면 큰 갈등이 생겨날 수 있기 때문에 파트너의 종교 또한 미리미리 알아 두는 것이 좋습니다. 종교가 삶에 있어 어느 정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지, 종교생활을 함께 하길 바라는지, 종교가 서로 다를 경우 이해하고 인정해줄 수 있는지 등등 미리 정리해 두어 결혼생활에 있어 큰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7. 믿음 사람과의 관계에 있어서 믿음은 정말 중요한 것이기 때문에 서로에 대한 믿음이 확고한지 또 믿음을 저버리지 않도록 상대방과의 약속을 전적으로 신뢰하고 지켜낼 것인지 어떠한 고난과 역경이 있더라도 함께 헤쳐가나 결혼생활을 지켜낼 각오가 되어있는지 확실히 짚고 넘어가야 합니다.
댓글 0
(0 / 1000자)
- 쪽지보내기
- 로그방문

브라우저 크기를 조정해 주시거나
PC 환경에서 사용해 주세요.

개
젤리 담아 보내기 개
로즈 담아 보내기 개














































0
0

신고
